볼거리

편안한 잠자리에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해빛뜰 마을 주변만 소개해 드립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울진군청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황금 울진대게동상

    해빛뜰마을에서 도보로 20여분 걸리는 7번국도에서 마을로 진입하는 입구에 있는 대게상 공원이며 포토존으로 상당히 좋은 곳이다.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이며 동해바다와 대게 조형물이 어웅러져 좋은 풍경을 연출한다.
    바닷가에 내려갈 수 있는 데크가 만들어져 있으며 가족들과 함께 바닷무렝 손과 발을 담글 수 있다.
    일출시 수평선 너머 떠오르는 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한 컷 남기면 좋은 추억이 된다.
    차량:5분 / 도보:30분
  • 망양휴게소 전망대

    해빛뜰마을에서 자동차로 약 20여분 북쪽으로 올라가면 7번 국도옆 망양휴게소에 있는 전망대로서 전망대에 올라서면 푸르디 푸른 동해바다가 한 눈에 들어온다. 전망대 아래는 세월을 낚는 낚시꾼들의 모습과 먼바다를 항해하는 어선들의 모습을 보며 한 순간 세상의 시름을 잊기에 충분하다.
    망양휴게소에서 간단한 커피와 음료, 그리고 식사를 할 수 있으며 주차장 또한 넓다.
    차량:5분 / 도보 40분
  • 기성망양해수욕장

    울진군에서 몇 안되는 해수욕장으로 깨끗한 백사장과 깨끗한 바닷물이 마음에 드는 곳이다.
    매년 여름철에 많은 피서객들이 찾는 곳이며 해수욕장 옆 해송 사이로 불어오는 바람과 함께 캠핑도 함께 할 수 있다.
    울진군에서 파견한 행정요원이 상주하며 피서철 피서객들의 안전을 살핀다.
    주변에 민박과 해빛뜰 마을센터에서 숙박을 할 수 있으며 7번 국도와 인접해 접근성도 좋으다.
    덩더욱 편리한 것은 해빛들 마을센터는 해수욕장내에 위치하며 이용에 편리하다.
    차량:0분 / 도보 0분
  • 망양정 옛터

    옛 선비 정철선생이 둘러봤던 관동팔경 중에 하나인 망양정! 현재의 망양정은 울진군 근남면 바닷가에 위치해있지만 원래 망양정의 터는 이곳으로 알려져 있다. 옹기종기 모여있는 마을 주택가 위쪽 양지 바르고 전망이 좋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얼마전에 이곳에 망양정 정자를 만들어 놓았다.
    정자 앞으로는 유허비가 있으며 해빛뜰 마을로 나있는 망양 오징어도로를 드라이빙 하는 여행객들이 차를 세우고 자주 들리는 곳이기도 하다.
    여행주엥 잠시 이곳에 들러 동해를 바라보며 시 한 수 읊어 보는 즐거움도 잊을 수 없는 추억이 된다.
    차량:5분 / 도보:10분
  • 망양정 옛터(겨울)

    망양정 옛터에 올라서면 동해의 시원한 풍경이 눈에 들어온다. 남쪽으로는 기성망양해수욕장과 더없이 펼쳐지는 백사장
    의풍경이 아름답기 그지없다. 특히 겨울철 눈이 내릴 때면 하이얀 눈과 푸른 바다의 풍경은 한 폭의 풍경화를 감상하는듯 하다.
    차량:5분 / 도보10분
  • 해월헌

    이 곳은 황여일(1556~1622)의 종택이다. 황여일의 본관은 평해이며, 자는 회원, 호는 하담, 해월,만귀이다.
    선조 때 변무진주사서장관이 되어 명나라에 다녀왔고 임진왜란 때 권율의 종사관으로 공을 세워 선무원종공신녹권
    2등을 받았다.광해군때 동래부사, 공조참의를 지냈으며, 가선대부 이조참판에 증직되었다.
    안채를 중심으로 서쪽에는 방앗간채, 동쪽에는 정자와 사당이 있으며, 남쪽 앞에는 큰 마당을 사이에 두고 대문채가 자리잡고 있다.
    사당은 정면3칸, 측면 1.5칸의 홑처마 맞배기와집으로 황여일의 위패가 봉안되어 있어서 '불천묘(不遷廟)'로 불리고 있다.
    차량:5분 / 도보:30분